지난 3일, 1회 포럼에서 ‘교육 환경 변화’ 등 논의돼

  대학 정책 및 학교 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을 논의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JUMP! CNU 포럼(이하 CNU 포럼)’이 주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매월 1·3주 목요일에 진행되는 CNU 포럼은 정책에 대한 학내 구성원들의 이해를 제고하고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대학 본부는 해당 포럼에서 진행된 토론 내용을 대학운영에 적극 반영해 혁신 성과를 제고하겠다는 입장이다. 현재 CNU 포럼의 주요 발표 내용으로는 우리 학교 5대 핵심전략인 ▲ 교육 ▲ 산학 및 연구 ▲ 국제화 역량 ▲ 대학 경쟁력 ▲ 지역사회 동반성장이 꼽힌다.
  지난 3일에는 ‘잘 가르치는 대학, 미래의 혁신주도형 창의인재 양성’을 주제로 한 제1회 JUMP! CNU 포럼이 개최됐다. 이날 총장, 학무위원, 정책연구단 위원 등 학내 교직원 약 150여 명이 참석해 열띤 발제와 논의가 재개됐다. 이날 첫 번째 발제는 김정겸 교무처장이 '대학수업의 질 제고 방안'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토론자로 나선 국어국문학과 이형권 교수는 “현재 우리 대학은 E-learning이나 MOOK 등을 권장하고 있지만 단발적·간헐적 수준에 머물고 있다. 전공교과이든 교양 교과이든 지식이나 정보의 전달은 사이버 강의실을 통해 전달하는 것이 아주 효율적”이라며 정보통신기술이 적극적으로 접목된 수업을 주문했다.
  올해 JUMP! CNU 포럼은 12월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제2회 CNU 포럼은 오는 17일 ‘고도의 연구경쟁력과 창조경제 기반 산학협력 강화’를 주제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