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대인의 건강지킴이

CNU Fitness Course의 6개 운동코스
 

  우리 학교 대덕캠퍼스를 활용해 6개의 운동 코스로 구성된 CNU Fitness Course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주욱 교수 연구진(스포츠과학과 이왕록, 윤대현, 체육교육과 현광석 교수)이 공동 개발한 CNU Fitness Course는 우리학교의 넓은 캠퍼스를 권역으로 나눠 학교 인근 지역을 이용해 ‘백마길, 창의길, 사색의 길, 사이언스 길’ 등의 피트니스 코스를 제작했다. CNU Fitness Course는 ‘CNU 건강지킴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캠퍼스 내 코스의 각 지점마다 설치된 QR코드 표지판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동거리, 칼로리 소모량, 이동시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CNU Fitness Course 체험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나새결 (식품영양·3) 학우는 “프로그램을 통해 캠퍼스 곳곳을 둘러볼 수 있어 좋았다”며 “학교 안에 코스가 있어 가깝고 친숙한 곳에서 운동을 할 수 있고, 학교 안에서 알지 못했던 장소를 알게 돼 새로움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체육교육과 이주욱 교수는 CNU Fitness Course에 대해 “기존의 건강만을 위한 운동이 아닌 국립대로서 캠퍼스를 지역 주민들과 공유하는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기대를 전했다. 또한, 이 교수는 “학생들과 주민들이 활발히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부수적인 효과로 차량 이용량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웹으로 이용하는 피트니스 프로그램은 향후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작해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앞으로 보운캠퍼스에 2개의 코스가 개발·계획 중이며, 활용 정도에 따라 마일리지가 적립돼 추후에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