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가, 나군 1,763명 모집

  우리 학교가 지난 12월 24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2016학년도 정시모집 원서를 접수해 가, 나군 1,763명을 선발한다.
  가군 일반전형 902명, 나군 일반전형 817명을 선발하며, 가군 해군학전형 26명과 가,나군 농어촌학생전형 24명 등 정원 외로 70명을 선발한다. 수시미충원 이월 인원 438명이 포함됐다.
  2016학년도의 정시모집은 2015학년도와 비교했을 때 크게 달라진 점은 없으나 가군에서 선발하던 공과대학과 생활과학대학이 나군으로 이동했으며, 나군에서 학생을 선발했던 농업생명과학대학이 가군으로 옮겨졌다.
  따라서 군 이동으로 인한 경쟁률 및 점수 변화가 예상돼 이에 따른 지원 전략이 2016학년도 정시모집의 관건이다.
  우리 대학 정시모집은 수능 100%로 선발하고 표준점수를 활용하며 교차지원을 허용하여 인문계와 자연계에서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게 했다.(수학과, 수학교육과, 수의예과, 의예과는 제외)

  우리학교, 전국 최초 ‘학생창업 재단’ 발족

  우리 학교가 전국 대학 최초로 ‘학생창업 재단’을 발족한다.
  우리 학교는 12월 22일(화) 제125차 충남대학교 발전기금재단 이사회를 개최하고 ‘(가칭)충남대학교 학생창업 재단’을 발족하기로 결의했다.
  학생창업 재단은 재학생들의 창업을 지원하게 되며, 충남대학교 발전기금재단으로부터 5억원, 타이어뱅크(주) 김정규 회장의 출연금 1억원을 기초 지원금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CNU Fitness Course로 건강 지키세요”

 

  학부교육선도대학육성(ACE)사업단(단장 박희문)은 대덕캠퍼스를 활용한 운동 코스를 개발하고 지난 12월 17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ACE 사업의 ‘몸과 마음이 건강한 충대인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캠퍼스를 활용한 건강프로젝트, CNU Fitness Course’는 대덕캠퍼스와 인근 지역을 연결해 백마길, 창의길, 사색의 길, 사이언스길, 늘봄길,  나래길 등 총 6개의 피트니스 코스로 구성돼 있다.
  애플리케이션 ‘CNU 건강지킴이’를 이용해 각 코스에 설치되어 있는 QR코드 표지판을 인식하면  어플리케이션에서 자신의 이동거리, 시간, 칼로리 소모량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유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기관 선정

  유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 식품영양학과 김미리 교수)가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176개소를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한 ‘2015년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장려상을 수상했다.
  유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하여 다각적인 방향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