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 선정

 

  우리 학교가 지역우수 강소기업 및 창업기업과 연계한 대한 근로장학 사업 활성화를 위한 국가근로장학 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한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에 우리 학교를 포함해 전국 11개 대학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장학생의 근로경험이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선순환적 체계 마련 및 취업연계 활성화를 위한 대학의 사업운영 우수모델 정립을 위한 것이 목적이다.
  전국 360여개 대학 중 최종 11개 대학이 선정된 가운데 이 사업에 선정된 대학에게는 사업비와 운영비로 총 3억 9백만원이 지원된다.
  우리 학교는 내부 환류시스템을 구축해 취·창업 역량교육, 기업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하게 되며, 외부 기관과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 선정

  우리 학교가 지역 대학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올해부터 추진하는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에 충남대 등 20개 대학 및 컨소시엄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우리 학교는 올해부터 매년 5억원씩 3년간 15억원을 지원받는다.
  산학협력단 혁신형(18개)과 연구소 혁신형(2개) 사업으로 구분된 이번 사업에서 우리 학교는 건양대, 순천향대, 한경대, 한남대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은 대학내 창의적 자산(기술, 아이디어, 특허 등)을 활용해 실용화 연구과제와 우수기술 특허설계 등을 지원함으로써 창의적 자산의 기술이전 및 창업활성화를 목적으로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 최우수 등급

  우리 학교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센터장 : 김성섭 교수)가 중소기업청이 실시한 2014년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에서 최우수(S) 등급에 선정됐다.
중소기업청이 전국의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는 인프라와 운영성과 등을 평가한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