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혜 대학원생, 우수학위 논문상 수상

 
   우리 학교 분석과학기술대학원 김인혜(지도교수 : 이은지)대학원생이 지난 4월 8일~10일, 대전컨벤션뷰로에서 개최된 ‘2015년 한국고분자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우수학위 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고분자학회는 국내 고분자과학과 공학의 발전을 위하여 고분자분야의 진취적 연구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고분자과학 및 공학 분야의 국내 대학원 교육과정 중, 우수한 연구성과를 도출한 석,박사 학위자 2명에게 우수학위 논문상을 수여해 왔다.
   김인혜 대학원생은 석사학위 과정 동안 양친매성 고분자 설계 및 합성을 기반으로 금속이온 감응형 나노 신소재 개발과 용액상 나노 구조체 모폴로지 분석에 관한 연구를 수행했다.


“위기 상황대비 응급처치 교육 받았어요”

 
   세월호 1주기를 맞아 사회 전반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다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대학이 학생과 직원들을 상대로 응급처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우리 학교 학생과는 지난 3월과 4월, 총 5회에 걸쳐 각 차수별 20명씩, 총 100명의 학생과 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학생 행사 및 비상 상황을 대비해 실시된 이번 응급처치 교육은 학내 응급 상활 발생 시 긴급한 초동 조치로 인한 인명 피해 발생 예방과 안전사고에 대한 의식 전환을 위해 진행됐다.
   대전 북부소방서의 도움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새 학기를 맞아 지난 3월 24, 26, 27일과 4월 2, 9일 총 5차에 걸쳐 응급처치 원리 및 필요성, 심폐소생술, 자동 제세동기 사용법 등 3시간 동안 진행됐다.


대전지역총학생회 연합회, 헌혈 시위

   청년실업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대전지역 대학생들이 청년실업 해소를 촉구하는 의미에서 헌혈 시위를 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충남대, 한남대, 대전대, 배재대, 한밭대, 대덕대 등 대전지역 6개 대학 총학생회가 연합한 대전지역총학생회연합회는 4월 10일(금) 오전 9시부터 각 대학에서 ‘청년실업 해소 촉구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