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공과 RACE팀 대상, 은상 브레인스토밍팀 이사장상

 
   공과대학 화학공학과 학술동아리인 RACE팀은 지난 10월 22일~24일, 한국화학공학회가 대전DCC에서 개최한 ‘전국 대학생 창의설계경진대회’에서 영예의 대상과 은상, 브레인스토밍팀은 이사장상을 수상해 사실상 이번 대회를 석권했다.
   RACE팀은 총 16명이 2개조로 나뉘어 참가했는데 장준규 외 7명으로 구성된 창의설계팀(지도교수 : 김인호, 배선길)은 전국 30여개 대학팀과 경합을 벌여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또, 배영철 외 6명(지도교수 : 김인호, 황택성, 배선길)은 FUN&FUN동아리경진 대회에 출전해 은상을 수상했으며, 브레인스토밍팀(지도교수 : 이영우)은 산학협력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우리 학교,  WTA회원 3개 대학과 협약 체결

 
   우리학교가 세계과학도시연합(WTA) 회원대학 중 3개의 대학과 협정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정상철 총장과 콜롬비아 안토니오나리뇨대학 총장, 에티오피아 짐마대학교 총장, 짐바브웨 하라레기술대학교 총장이 참석해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콜롬비아 안토니오나리뇨대학은 정부로부터 많은 투자를 받아 우수한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는 대학이다. 에티오피아 짐마대학은 아프리카에서 처음으로 설립된 대학으로 4년 연속 에티오피아내 대학 1위로 평가되고 있으며, 짐바브웨 하라레기술대학은 짐바브웨에서 기술 개발 및 고급 기술 프로그램 전달의 허브 역할을 하며 하이테크 기업을 설립할 만할 고급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기술대학이다.

 

우리 학교, 세계 최초 GiGA WiFi 캠퍼스 구축 착수

   우리학교가 세계 최초로 GiGA WiFi 캠퍼스를 구축한다.
   충남대 자체 무선랜은 세계 대학 최초의 GiGA WiFi로 기존보다 3배 빠르고 유성 및 보운캠퍼스 전체의 81개 건물 및 옥외 전역에서 끊김 없이 서비스 된다. 또 모든 기기를 이중화하여 고장 없는 서비스가 가능하며, 외부망 회선도 2배로 증속하여 원활한 접속을 가능하게 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