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총학이 진행했던 공약 중 가장 큰 성과를 이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1학기 공약이행은 완료된 공약이 50%, 진행 중인 공약이 27%로 약 77%의 성과를 이루었다. 이행한 공약 중 시설복지 관련 사업이 큰 성과를 이루었다. 자전거 공기 주입기 설치를 통해 자전거를 이용하는 많은 학우들이 불편했던 점을 해소했고, 스마트폰 충전기 확대사업은 학우들의 이용률이 가장 높은 사업이었다. 또한 총학생회 게시판 신설을 통해 학내 정보를 알리려고 노력했다.

   Q2. 본지 설문조사 결과 공약 관련 질문에 많은 학우들이 ‘모른다’는 답변을 했다. 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학우들의 관심, 학생회 업무의 홍보, 매년 총학에서 겪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온라인 홍보는 그 어느 때보다 열심히 했다고 자부하지만,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하고는 오프라인 홍보가 부족했음을 느꼈다. 오프라인 게시판을 이용한 홍보는 안 해본 것은 아니지만 투입되는 예산에 비해 성과가 적었다.
   학우들에게 부탁하고 싶은 말은 평소 총학생회 백마게시판, 유어유니브, 페이스북 등의 온라인 홍보란을 자주 이용, 확인해줬으면 하는 것이다. 오프라인 홍보 예산을 줄이면 간식 이벤트라도 한번 더 진행할 수 있어 학우들에게 작은 혜택이 돌아가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

    Q3. 설문조사 결과, 학우들이 꼭 시행됐으면 하는 공약으로 2학생회관 카드결제와 CNU멤버쉽을 꼽았다. 위 공약은 언제쯤 완료될 예정인가?

   CNU 멤버십은 임기 초반부터 꾸준한 홍보를 진행했다. CNU멤버쉽 학원, 의료복지, 음식점 할인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진행중인 멤버쉽과 미완료된 멤버쉽이 있다. 진행 중에 있는 CNU멤버십은 “국립 충남대학교 총학생회”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학생회관 카드결제 경우, 카드결제가 실시된다면 식대가 100원정도 인상될 수 있어 중앙운영위원회 회의를 통해 학우들의 의견을 다시 한 번 조사해 반영할 예정이다.

    Q4. 2학기에 주력할 사업은 무엇인가?

   현재 남은 공약에 대한 전반적 준비는 끝마친 상태이며 학우들과 더욱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이벤트 공약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많은 학우들이 바라던 통합정보시스템 모바일화, 학교 어플개발에 주력할 것이다. 정보통신원에서 예산을 확보했고 필요한 부분을 더 보완할 것이다. 

    Q5.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우리학교 학생 대표로서 학우들의 성원과 지적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동안 총학생회에 관심이 없던 학우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부탁하고 싶다. 남은 임기 동안 조용히 업무에 열중하여 마지막까지 학우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  

      오주형 기자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