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중소기업진흥공단  
   MOU 체결

 
   우리학교 법학전문대학원과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본부가 지역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법률자문과 실무수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법학전문대학원 맹수석 원장과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지역본부 이성희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은 4월 2일 오전 11시 30분, 법학전문대학원 회의실에서 ‘대전·충남지역 내 중소기업 대상 법률자문 및 실무수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법학전문대학원이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 관내에서 각종 법률 문제의 해결 및 자문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무료 법률자문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지역본부는 법학전문대학원 재학생들에게 법률 실무수습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창섭 교수
   국민체육공단 이사장 취임

 
   우리학교 이창섭 체육교육학과 교수가 대체육예산을 집행하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으로 4일 취임했다.
이 교수는 1955년 대전 대덕구 신탄진 출생으로 신탄진초, 대전중, 대전상고, 충남대, 뉴멕시코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3년부터 2004년까지 대전시체육회 사무처장을 역임했으며 2004년부터 2006년까지 국민체육진흥공단 비상임이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또 그는 2008년 18대 국회의원 선거에 한나라당 후보로 대덕구에 출마해 낙선한 바 있으며 2011년 친박계 인사들로 구성된 대전희망포럼 대표를 맡아 2012년 대선 당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등 정치재기의 발판을 다져 왔다.
 

   ㈜크린켐 정만용 대표
   발전기금 약정

   충남 금산에 위치한 ㈜크린켐의 대표를 맡고 있는 정만용(축산·85) 동문이 우리학교에 대학발전기금을 약정했다.정만용 대표는 지난 1일에 정상철 총장을 방문해 농업생명과학대학 동물자원생명과학과에 1,000만원을 약정했다.
   정남용 대표는 “우리학교 출신으로 대전과 사업을 하면서 출신 학과의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