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이맘때면 캠퍼스에 싱그러움이 가득하다. 봄을 알리려는 새싹들이 온 몸을 비틀어 고개를 내민 까닭도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풋풋한 신입생들이 캠퍼스를 누비고 다니기 때문이 아닐까. 아직까지 충남대가 낯설고 어리둥절한 신입생들을 위해 준비했다. 이름하여, 신입생들에게 알리는 충남대의 모든 것! 지금까지 선배들과의 술자리를 통해 친목을 다졌다면 이제 학교의 구석구석으로 시선을 돌려보자.

 

 충남대 이곳저곳

 

❶ 충대 명소 벚꽃축제

   매년 4월엔 우리학교가 벚꽃으로 물든다. 특히 기숙사 올라가는 길과 농대를 넘어가는 아리랑 고개는 이미 충청도에선 벚꽃 명소로 알려져 수많은 사람들이 벚꽃 축제 기간에 우리학교를 찾는다.
   다가오는 4월 벚꽃으로 물들인 캠퍼스 그리고 신나는 벚꽃축제를 놓치지 않으시길!





 

❷ 충남대학교 박물관

   박물관은 3학생회관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매주 목요일 2시 영화가 상영된다. 또한 박물관 내에는 충청도의 역사적 유물을 관람할 수 있다. 여기에 우리학교와 충대신문의 60년 역사까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도 누릴 수 있다.

 


 
 

 새내기들을 위한 TIP

 
Tip 하나.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백마게시판
   우리학교에 관한 모든 소식이 올라오는 정보 게시판으로 이곳에서 스터디를 구하거나 구인구직도 확인 가능하다.
   여기에 학사정보와 대외활동에 관한 알짜배기 정보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로 가득하다.
   ▶ http://cnu.ac.kr→백마게시판     



 
Tip 둘. 충남대가 한손에! 충남대 어플
   도서관 좌석 정보 확인 및 도서검색이 가능하며 자신의 시간표 확인 등 스마트 폰으로 쉽게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숙사생이라면 초미의 관심사인 기숙사 식당 메뉴까지 확인 가능하다. 
   아직 충대 어플이 없는 새내기라면 어서 설치하시길!



 
Tip 셋. 당신의 대학UrUniv
   학점과 사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싶은 새내기라면 유어유니브에 접속해 보자. 전공, 교양을 막론한 과목정보 확인부터 연애상담까지 학우들의 생생한 조언을 받아보자. 또 비싼 강의교재가 부담된다면 유어유니브 중고나라로 들어가보자.



 
Tip 넷. 걷는 게 지칠 땐 순환버스!
   우리학교 캠퍼스를 곳곳을 돌아다니는 순환버스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순환버스는 토요일과 공휴일 그리고 방학기간을 제외하고 운행되며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A노선은 10분 간격, B노선은 15분 간격 C노선은 6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다.(참고로 12시부터 1시는 점심시간으로 운행하지 않는다.)

 
Tip 다섯. 해외로 나가고 싶다면 언어교육원부터 찾자!
   우리학교 정문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언어교육원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교환학생 및 어학연수를 진행하고 있어 저렴함 가격에 수준 높은 외국어 수업을 연중 들을 수 있다.

 

이승현 기자 0226seunghyun@cnu.ac.kr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