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여대생 진로지도 프로그램  ‘CNU 친친 CLUB’ 개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8월 14일(수), '교수-여대생-여고생이 함께 하는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인 ‘CNU 친친 CLUB’을 개최했다.
   ‘CNU 친친 CLUB’은 지난 2010년부터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에서 운영해 온 고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 명확한 진로의식이 없는 상황에서 선택한 전공으로 인해 대학 진학 후 겪을 수 있는 부적응을 최소화하고 자신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계획되었다.
 

   샤브쌈주머니, 1200만원 발전기금 약정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샤브쌈주머니가 충남대에 발전기금을 약정했다.
샤브쌈주머니 김수기 대표는 8월 19일(월) 오후 3시 정상철 총장을 방문하여 충남대 대학발전기금으로 1200만원을 약정했다.
   김수기 대표는 “충남대학교에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충남대학교와 샤브쌈주머니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 더 많은 기부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계공학과 바퀴네개 자작자동차대회 금, 은 수상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자작자동차 동아리인 ‘바퀴네개(지도교수 : 김홍집 유상석, 회장 : 이인식)’가 ‘2013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KSAE Baja & Formula 2013)’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기계공학과 재학생 26명으로 구성된 바퀴네개는 국제 그린카 경진대회(5월), 국제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7월)에 이어 이번 대회까지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둬 자작 자동차 분야에서 전국 최고 실력을 입증했다.
 

   체조부 전국체조대회 단체전 우승

   지난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양구 체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된 ‘제38회 KBS배 전국체조대회’에서 이다솜, 이한솔, 김주리, 문은미, 하인혜(감독 : 김동화, 코치 : 이수근) 학우가 출전해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또 개인종합에서 이다솜, 이한솔 학우가 각각 1위와 2위에 올랐으며, 이다솜 학우는 도마, 이단평행봉, 평균대에서 1위를, 이한솔 학우는  마루에서 1위, 도마, 이단평행봉에서 2위를 차지했다.

 

대학부

저작권자 © 충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